‘정부24’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 간편하게 받는 확인하는 법 알아보기
오늘은 정부24를 활용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 가입 여부와 자격 상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로,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제 함께 정부24를 통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에서 정부24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네이버에서 정부24 검색
- '정부24' 클릭해서 홈페이지 입장
2. 정부24 홈페이지 오른쪽 파랑'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 로그인 하기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하기
3. '정부24' 홈페이지 하단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 클릭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화면 '발급하기' 클릭 하여 발급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건강보험자격득실조회'에서 신청인 상세정보 작성
- 개인정보 입력란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성명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5. '조회내용' 신청일 확인, '수령방법' 원하는 거 선택합니다.
6. 모든 정보를 작성하셨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 하면 신청 완료입니다.
'MYGOV'에서 신청내역에서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