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를 활용한 온라인으로 '여권' 발급 신청 방법 알아보기

 여권 발급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정부24를 활용한 여권 발급 신청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정부24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여권 발급 신청 역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권 발급 신청 절차를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준비사항 : 웹용 여권사진, 수수료 **




1.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에 접속합니다.


 

  - 로그인 클릭




-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거 선택하고 로그인 하세요



2. 홈페이지 상단의 "공공서비스" 또는 "정부24"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3. 메뉴에서 "여권 재발급"을 선택하거나, 검색창에 "여권 발급"을 입력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여권 재발급 클릭



- 신청하기 클릭


4. 여권 발급 신청 페이지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개인 정보, 신분증 사본, 사진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유효여권 정보 조회' 클릭




- 소지, 분실 체크 후 '예' 클릭



 - 확인, 동의, 확인, 확인, 확인, 클릭




- 개인정보 확인, 여권면수, 수령기관선택, 긴급연락처 작성


- 여권 사진 파일 첨부


5.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신청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제출합니다.

 

- '확인' 클릭


6. 발급 수수료를 납부합니다.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의 결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면, 신청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는 신청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8. 신청 내용이 검토되고 여권 발급이 승인되면, 발급된 여권은 신청자가 지정한 주소로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위의 절차를 차례로 따라가면 여권 발급 신청을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정부24를 활용하면 온라인에서 여러 가지 공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다른 서비스도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권 발급에 필요한 절차를 자세히 안내해드렸으니, 여행 등의 계획을 위해 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좋은 여행과 안전한 여권 발급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