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에서 소득금액 증명서 발급, 온라인에서 방법 알아보기

 

 정부24를 통해 소득금액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서는 소득에 대한 증빙 자료로, 주로 소득세 신고, 대출, 임대차 계약 등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문서입니다.

 





정부24를 활용하면 간편하게 소득금액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함께 정부24를 통한 소득금액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에서 '정부24' 검색하면 나옵니다.



2.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파란색 '로그인' 클릭해서 로그인 진행 합니다.



- 최대한 간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메인화면에서 하단 쪽 "소득금액 증명" 찾아서 선택 클릭 합니다.




4. 소득금액증명 발급 창에서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5. 소득금액증명신청에서 성명 / 생년월일 / 전화번호 / 용도 작성합니다.




 

6. 수령방법 선택에서는 수령방법 검색 클릭하시면 온라인발급과 온라인열람이에서 필요한 것을 선택합니다.



7. 발급내용에서는 주민등록번호 공객여부 / 주소 공개여부 / 소득발생처 공개여부 / 일용근로소득 원천징수의무자 모두표기여부 / 증명받고자하는 기간 다 작성합니다.




8. 다 정확하게 작성 했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완료입니다.



절차를 따라 정부24를 통해 간편하게 소득금액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된 소득금액 증명서를 통해 소득에 대한 증빙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정부24에서 소득금액 증명서를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