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정부24에서 간편하게 받아보세요 바로가기

 운전경력증명서는 운전 기간과 장소, 교통 위반 기록 등 운전자의 경력을 증명하는 공식적인 서류입니다. 이 문서는 일반적으로 채용 과정, 자동차 보험료 산정, 운전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에서 요구되며, 정부24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24를 통해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로그인과 서비스 이용 동의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신용카드 인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시도해 주세요



- 메인화면 하단에 '운전경력 증명' 클릭합니다.



-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신청화면에서 '발급하기' 클릭


2.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 페이지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성명, 연락처 등의 개인 정보와 운전면허 번호, 면허 종류, 증명서 발급 목적 등의 운전 면허 관련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 '운전경력증명발급' 클릭 후 하단 신청인에서 '성명', '생년월일' 입력합니다.



- 희망기간 : 운전면호경력, 법규위반, 교통사고, 입력하고, 신청내용 : 발급상유 작성



 - 수령방법, 수령기관 선택, 발급부수 작성 후 '민원신청하기' 클릭하면 작업 완료


**민원신청 후 MyGOV >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3. 발급 및 수령

신청이 완료되면, 운전경력증명서는 등록한 주소로 우편 발송됩니다. 또한, '민원진행 조회' 메뉴를 통해 신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를 통해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 정보와 운전 면허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입니다. 정보 입력에 신중을 기하면,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절차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이제 정부24를 통해 운전경력증명서를 쉽게 발급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