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 방법 쉽게 따라하기

 오늘은 유튜브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찾는 방법 중 하나인 '알고리즘 초기화'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추천 기능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때때로, 추천 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유튜브의 알고리즘 영향을 받지 않고 싶을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기능이 바로 알고리즘 초기화입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란?

'알고리즘 초기화'는 유튜브가 사용자의 시청 기록, 검색 기록, 좋아요/싫어요 기록 등을 바탕으로 만든 추천 영상을 초기화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유튜브에서 새롭고 다양한 영상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하는 방법

 1) 유튜브 앱을 열어 프로필 사진을 누르세요.


   - 유튜브 하단에 "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상단 오른쪽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3) 설정 화면에서 중간 "전체 기록 관리"를 클릭해서 입장합니다.



 4) 화면 중간 "YouTube 기록 저장 중" 클릭해서 입장합니다.



 5) 화면 중간 "사용중지"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6) YouTube 기록 일시중지 화면으로 넘어가면 하단 오른쪽을 보면 "일시중지"를 클릭하면 유튜브 초기화가 완료가 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의 장단점

 1) 장점

   - 마음에 들지 않는 추천 영상 대신 새로운 영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알고리즘의 영향을 받지 않고, 추천 영상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 구독한 채널, 시청한 영상의 목록, 좋아요/싫어요 기록 등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알고리즘이 다시 학습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여, 초기화 직후 원하는 영상을 바로 추천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언제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를 사용할까?

- 추천 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 새로운 콘텐츠를 찾고자 할 때

- 알고리즘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영상을 선택하고 싶을 때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 기능은 위와 같은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찾아보고 싶거나, 알고리즘에 영향 받지 않고 영상을 선택하고 싶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